Fresh Fish, Fresh Bank 풍요로운 바다, 살기좋은 어촌 수협이 만들어갈 세상입니다.

수협소식

수협소식 > 고객서비스 >HOME

본문 보기
제목 조업 중 어선, 전복선박 발견 즉시 구조 나서 1명 생존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19-05-31 조회수 4429

조업 중 어선, 전복선박 발견 즉시 구조 나서 1명 생존

 

연안자망 H호, 군산 위도 인근 해상서 원인미상 전복 선체 발견 즉시 수색나서
베트남인 어선원 1명 구조, 3명은 선내서 의식불명으로 발견

 

군산 위도 인근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연안자망어선 H호가 새벽 조업 중 전복된 선체를 발견하고 즉시 구조 작업에 나서 1명을 구했지만 3명은 해경 수색 도중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다.



  30일 새벽 5시 35분 경 전북 부안 위도 북방 약 7km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H호는 전복되어 있는 선체(D호, 연안통발어선, 7.93톤)를 발견한 후 수협 군산어업정보통신국에 신고하고 즉시 구조에 나섰다.



  수협 군산어업정보통신국이 해경 등 유관기관에 구조요청을 보내는 동시에 인근 어선들에게 구조협조를 요청하는 사이, H호는 약 20분 후쯤인 오전 5시55분 경 전복된 어선에 승선했던 베트남인 어선원 B씨를 무사히 구조했다.



  이후 도착한 해경 부안구조대가 선내수색 중 3명의 승선원을 구조했으나 이들은 모두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다.



  수협 관계자는 “어선 H호가 발견 즉시 수색에 나서 1명을 구조하는데 성공했고 해경에서도 신속한 구조작업이 이뤄질 수 있었지만 전원이 무사히 생환하지 못한 것에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어업인과 어선들의 적극적인 구조 참여와 협력으로 보다 안전한 바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