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 Fish, Fresh Bank 풍요로운 바다, 살기좋은 어촌 수협이 만들어갈 세상입니다.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 고객서비스 >HOME

본문 보기
제목 2019 진해만 싱싱 수산물축제 행사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9-23 조회수 51

우리수협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남도와 창원시에서 후원한 “2019 진해만 수산물 축제”가 9월 20일~21일 이틀간 진해수협 본소일원에서 개최되어 조합원을 비롯한 시민 및 관광객 등 6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성황리에 축제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 축제는 진해만의 특산물인 전어와 피조개를 주제로 “진해 GO! GO! 페스티벌(앗따~맛있GO! 앗싸~신나GO!)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었으며,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도 마련했습니다.
특히, 축제 첫날인 20일 개막식에는 축제의 성공과 지역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기원하는 전어회 비빕밥 시삽 퍼포먼스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어 무대행사인 MBC가요베스트에는 김연자, 김용임, 조항조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으로 행사장을 축제장 분위기로 고조시켜 금요일의 화려한 밤을 장식하여 축제에 흥을 더했습니다.



21일은 진해수협 어업인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윷놀이와 노래자랑을 하였고, 수산물을 주제로 한 구이체험, 소라잡기, 수산물타투, 로봇물고기 레이싱 등으로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했습니다.
싱싱한 수산물 먹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상급의 전어, 피조개로 회, 무침, 구이 등의 요리를 선보였으며, 푸드트럭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즐겁게 했습니다. 행사중반에는 전어와 피조개 무료시식행사를 진행해 시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습니다.



첫 회를 맞이한 축제에 관광객들의 편의와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에서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으며 해군장병들과 협의해 장병들의 퇴근 차량운행을 우회토록 했고, 탄력적으로 임시주차장 활용하는 등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축제를 안전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다했었습니다.

축제기간동안 지역 어업인들이 어획한 싱싱한 전어 1t, 피조개 2t, 기타 수산물 2t 총 5t의 수산물이 판매되었으며, 주변 전통시장과 음식점 등에도 평소보다 많은 이용으로 축제 이틀 동안 약 5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는 물론 진해만의 수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효과를 이루었습니다.



노동진 조합장은 “우리 어업인들의 손으로 직접 어획하고 생산된 수산물을 맛있고 싱싱하게 제공하게 되어서 뜻 깊은 축제였고, 창원시, 경찰서, 소방서의 지원으로 안전하게 즐기는 지역대표 수산물 축제가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미지
첨부파일 :
싱싱수산물축제.jpg [3601591 byt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