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 Fish, Fresh Bank 풍요로운 바다, 살기좋은 어촌 수협이 만들어갈 세상입니다.

뉴스

뉴스 > 고객서비스 >HOME

본문 보기
제목 [한국수산신문] 진해수협 '피조개,건대구' 추석선물로 인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05 조회수 170

<[한국수산신문] 2015.9.28. 조합.지방 면 > 

 진해수협 '피조개,건대구' 추석선물로 인기

맛과 영양 풍부해 국민 애호식품으로 각광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이 판매하고 있는 지역 특산물인 피조개와 건대구가 추석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살점이 풍부하고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피조개느 타우린이 많이 함유돼 있어 시력회복과 당뇨병 예방 효과뿐 아니라 지방이 매우 적어 다이어트 식품이다. 게다가 글리코겐, 단백질, 레티놀, 베타가로틴, 비타민, 미네날, 아연, 엽산, 철분과 칼슘 등의 성분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한방에서는 오장과 위를 튼튼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붉은 피가 있는 피조개의 피는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인 철이 풍부해 빈혈 예방 및 치료에 좋다.

  또 다른 인기 상품인 대구는 겨울이 되면 한류를 따라 남해안까지 회유, 겨울에 남해의 연안에서 산란하는데 그 주요 산란지가 진해만이다. 12월붙 이듬해 3월말가지가 산란기로 이 시기에 잡히는 것이 가장 맛있어 진해만의 대구가 유명하다.

  특히 말린 대구는 찰기가 있고 맛이 농축돼 감치맛도 있어 탕이나 찜을 해서 즐겨 먹는다.

  구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해수협 홈페이지(www.jinhae-suhyup.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55-543-7004~6)로 문의하면 된다.

  노동진 조합장은 "진해 피조개와 건대구를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며, "새로운 판로 개척으로 어업인들의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