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 Fish, Fresh Bank 풍요로운 바다, 살기좋은 어촌 수협이 만들어갈 세상입니다.

뉴스

뉴스 > 고객서비스 >HOME

본문 보기
제목 [어민신문] 진해수협, 피조개,건대구 추석선물로 '인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05 조회수 194

<[어민신문] 2015.9.28. 일선수협 면> 

진해수협, 피조개·건대구 추석 선물로 ‘인기’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에서 판매되고 있는 지역 특산물인 피조개와 건대구가 추석 선물로 인기다.
먼저 살점이 풍부하고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피조개는 타우린이 많이 함유돼 있어 시력회복과 당뇨병 예방 효과뿐 아니라 지방이 매우 적어 다이어트 식품이다. 게다가 글리코겐, 단백질, 레티놀, 베타카로틴, 비타민, 미네랄, 아연, 엽산, 철분과 칼슘 등의 성분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한방에서는 오장과 위를 튼튼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산란기에 남해안 일대에서 잡히는 대구는 비린 맛도 없을 뿐 아니라 살이 무르고 씨알이 굵어, 맛도 좋아 가족들이 함께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남해안의 대표 어종이다. 특히 말린 대구는 찰기가 있고 맛이 농축돼, 감칠맛도 있어 탕이나 찜을 해서 즐겨 먹는다.
진해수협은 어업인들의 소득향상과 대구 가격 안정을 위해 암컷의 채란과 수컷의 정소(고니)를 추출, 인공수정으로 부화한 자어를 방류, 대구 회귀율을 높이고 있다. 이때 잡은 대구는 오랫동안 먹을 수 있도록 가공하고 해풍에 말린다.
진해수협은 건대구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이젠 국민의 애호식품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구입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해수협 홈페이지(www.janhae-suhyup.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55-543-7004∼6)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
목록